THE BARN CAFÉ in Berlin

코펜하겐에서 한 달을 지내며 예상은 했지만 북유럽의 높은 물가를 실감하며 마음 한편으로 다음 행선지 스웨덴이 걱정되었다. 그래서 난 비교적 물가가 낮은 도시를 찾았고 급히 예정에도 없었던 베를린행 비행기 표를 끊고 나서야 일주일간에 피난처가 결정됐다.

코펜하겐과 말뫼에서 보낸 시간 때문에 떠나려니 공항에서 아쉬움이 컸다. 또 다른 한편으론 베를린에 간다니 설렘 반 걱정 반이었는데 그런 마음도 잠시 베를린에 도착해서야 마음 한구석 여유를 찾게 되었다. 밤에 도착해서 호텔에서 푹 쉬고 다음날이 되어서야 이곳에 커피가 궁금해졌다.

그래서 말뫼에서 Djäkne Kaffebar에서 커피를 마시며 다음 행선지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다 베를린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는데 이곳에 있는 커피 회사를 추천해 달라 했다. 주저 없이 그들은 The Barn의 커피 봉투를 가리켰다. 그리고 Berlin Coffee라는 어플을 알려주며 꼭 도움이 될 거라고 해서 깔아 둔 어플이었는데 베를린에 있는 괜찮은 카페들로 큐레이션되어 리스트가 정리돼 있었고 오픈과 마감했는지와 위치를 알려주는 어플이었다. 리스트 중에 The Barn도 포함되어 있어 이 어플을 더 신뢰할 수 있었다.

핸드폰을 들고 Berlin Coffee 어플 지도에 의지해 보물찾기하듯 The barn을 향하고 있었다. 참고로 The barn은 베를린에 카페가 두 곳이 있다. Berlin Coffee에서 알려준 곳은 로스터리 카페가 아닌 작은 카페로 알려주었다.

25_thebarn_a

입구에 들어 서자 밖과 다른 조명의 조도가 나를 편않게했고 작고 아담했던 The Barn Café의 공간은 더할 나위 없이 아늑함과 쉼은 주는 기분을 주었다. 이런 자연스런 우드와 붉은 조명이 주는 기운은 늘 심리적인 편안함을 가져다 준다. 그래서 이런 분위기의 곳을 자주 찾는 듯 하다.

8_thebarn_a

3_thebarn_a

커피와 함께 나오는 산지별 커핑노트가 인상적이었는데 심플하고 간결해서 챙겨오고 싶은 마음마져 든다. 그리고 다른 곳과 비교적 베이커리가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17_thebarn_a

4_thebarn_a

5_thebarn_a

6_thebarn_a

14_thebarn_a

7_thebarn_a

16_thebarn_a

15_thebarn_a

24_thebarn_a

19_thebarn_a

11_thebarn_a

12_thebarn_a

9_thebarn_a

18_thebarn_a

20_thebarn_a

21_thebarn_a
Auguststrasse 58, 10119 Berlin

Opening Hours
Monday to Thursday : 8:00 ~ 17:00
Friday : 8:00 ~ 18:00
Sat-Sun : 10:00 ~ 18:00

  • http://banane.co.kr/ Banane

    볼 때마다 사진에 감탄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