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ENS COFFEE ROASTERS in Seoul

Aliens30

아직도 한국에서 스페셜티 커피는 바리스타만 마시는 커피에 가깝게 느껴진다. 커피 교육을 받지 않고는 COE(Cup of Excellence), Micro Lot, Hi-Q 이런 용어들이 무엇인지 알기가 어렵다. 어려운 용어들이 낯설기만 한 소비자들은 같은 원두인데 무엇이 차이인지 알기도 어려울뿐더러 스페셜티 커피는 신맛이 강하다 하여 꺼리기도 한다.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ALIENS COFFEE ROASTERS[외계인 커피]에서는 이처럼 뭔가 특이하며 경험해 보지 못한 것을 새롭고 특이하게 같은 것을 다른 듯, 그리고 그것을 인정하고 이해하려 하는 곳이다.

많은 분이 ALIEN 에얼리언을 외계생명체, 혹은 영화에서 나오는 외계 괴물로 많이 생각한다고 하지만 ALIEN의 뜻은 생경한, 정말 이상한 것,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 것, 외국의, 이국의, 이질적인, 맞지 않는 뜻으로 사용된다. 이것은 스페셜티 커피와 제3의 물결, 우리나라의 커피 현 시장, 그리고 미래에 대한 ALIENS COFFEE ROASTERS의 생각을 가장 좋게 표현한 것이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것이 ALIENS COFFEE ROASTERS가 추구하는 커피에 대한 완벽한 설명이라 한다. 예상할 수 있거나 혹은 추측할 수 있는 것을 뛰어넘어 어릴 적 공상과학을 보며 느끼던 환희, 상상의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그리고 커피를 즐기는 모든 사람에게 드리는 것은 어찌 보면 지금 한국 커피 시장 그리고 나아가 전 세계 커피 시장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외계인 커피는 그러기 위해선 커피에 대해 더욱 많은 이해와 노력이 필요하고 다른 문화와 접목 시키려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외계인 커피의 공간은 전기공사와 약간의 목수 작업을 제외한 모든 작업을 집적하였는데 그래서 어딘가 좀 어설프기도 하지만 그래서 다르면서도 같은 Alien의 뜻과 가장 잘 어우러진다. 또한, 모든 메뉴가 커피 일을 하는 바리스타 및 관련업종 종사자들의 기호에만 맞추지 않고 일반인 혹은 비전문가들도 커피를 재밌어 할 수 있게 맞춰져 있다.

Aliens7

Aliens9

Aliens11

Aliens12

Aliens26

Aliens18

SIMONELLI AURELIA 2Groups

Aliens19

Mazzer Super Jolly, Fujiroyal 440

Aliens21

Aliens14

 Hario V60

Aliens17

추천하는 메뉴는 카푸치노와 레드아이가 있다. non coffee 메뉴중 추천해드리는 메뉴는 생과일쥬스 (자몽) 과 아이스티, 그리고 외계인 라떼가 있다.

Aliens20

 Trania 250

Aliens22

Aliens24

Aliens25

Aliens27

사훈 – 돈 벌기보다 사람 벌기를 우선하자

Aliens28

Aliens29

 

Aliens3

Aliens2

 

Aliens1

서울시 강동구 길동 390-30 101호

02) 476 – 9095

Mon – Fri : 09:00 ~ 24:00

Sat – Sun : 12:00 ~ 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