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TTON in Seoul

Botton30

모두가 체감하는 보통의 온도는 각자 다 다르다. 누군가에게는 보통일 수도 있겠지만 특별할 수도 있다. 하지만 특별하지도 보통이지도 않은 우울하거나 좋지 않은 날이면 보통의 날이 그리워 옛 추억을 떠올리며 작은 거 하나하나에 소중함을 느끼곤 한다. 그렇게 우리는 그때에 보통 또한 특별함임을 느끼고 체감한다. 그리고 카페 보통[BOTTON] 그곳에서도 이와 같은 온도로 한 분 한 분께 드리고자 한다. 그렇게 그날 하루가 보통의 날이 돼버리는 공간이다.

텃세가 심한 이태원에서 작은 공간으로 자연스레 자리 잡기 위해서 특별함 보다는 평범함이 필요하다 생각하여 자리 잡은 보통은 외국인이 주 손님인 점을 착안 해 유럽 어느 골목의 작은 펍의 느낌과 편안함을 주며 맛 좋은 음료와 건강한 디저트를 맛 볼 수 있게 하려 노력하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현재 에스프레소 원두는 커피그래피티에서 공급받고 있으며, 드립용으로는 여러 곳에서 매주 다르게 공급받는다.)를 쓰고 있는 보통은 특히, 보통이 모토이기에 스페셜티 커피라는 단어에 특별함이 자칫 거부감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해 자연스레 맛 좋은 커피를 손님들에게 부담 없이 전하고 싶어하며 또한, 비건 디저트를 자연스레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공간을 만드는 사람과 찾는 사람의 조화 혹은 소통을 통해 그 장소에 대한 느낌이나 분위기가 달라진다고 생각하는 보통은 만드는 사람으로서 공간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에 대한 기본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자연스럽게 찾아주는 이들이 공간에 녹아드는 모습을 보면서 사람과 사람이 만드는 것을 체감하는 흔적들을 공간 속에서 작은 소품 하나하나에서 드러난다.

보통의 생각을 사랑해서 모여드는 이들로 오래된 카페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향수를 자극함과 동시에 작은 카페에서만 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단초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느낀다.

Botton5

Botton6

Botton4

Botton15

Botton16

Botton29

Botton17

Botton35

Botton27

요나 – 일본에서 요리를 배운 것을 바탕으로 디저트를 보통을 위해 만들어 주고 있다. 제철 과일, 재료로 건강한 파이, 스콘 등을 준비해 주고 있으며 역시 주 2회 입고된다. 요나의 파이는 토, 일 주말에만 판매되고 있으며 비건은 아니지만 좋은 재료로 만든 디저트를 찾는 분들을 위해 많이 달지 않도록 매주 상의 해 준비하고 있다. 현재, 평일은 아몬드 플로랑땡, 주말에는 직접 졸인 딸기 잼으로 만든 딸기잼 치즈파이가 준비되고 있다 .

Botton31

Botton9

Botton13

에일리언즈 데이(미파) – 모든 재료를 Vegan (비건: 완전 채식으로 우유, 계란, 버터와 모든 동물성 재료는 먹지않음) 이 먹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만들며 정제되어 있지 않은 유기농 설탕과 유기농 두유만을 사용한다. 또한, 인공감미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있다. 보통에서는 현재, 주 2회 미파의 디저트가 입고되고 있으며, 메뉴는 매주 바뀐다. 매주 컵케이크 종류가 바뀌는 것이 특징이며 한 종류씩 준비되고 있다.
(Aliensbakeshop.com)

매주 화요일에 컵케이크와 쿠키가 입고, 매주 금요일은 비건 조각 케이크 입고된다.

자세한 체크는 트위터 @coffeebotton에서 실시간 체크 가능하다.

Botton12

Botton11

Compak K-10 Fresh,Vibiemme Rreplica Multi 2Groups

Botton8

Mahlkonig K-501 Hamburg

Botton22

 Hario V60

Botton7

Botton20

Botton23

Botton24

컵케이크는 ‘솔티메이플카라멜 컵케이크’ 이며 바닐라메이플 케이크 베이스에 직접만든 비건 카라멜소스가 들어간 크림의 카라멜소스 드리즐이며 하와이에서 공수한 까만 차콜 소금이 뿌려져 있다.

Botton19

Botton21

2012 코리안 에어로프레스 대회에서 2위를 차지한 보통 소속의 최근화 바리스타의 트로피가 눈에 띈다.

Botton32

Botton18

Botton10

Botton33

Botton14

Botton28

Botton25

Botton3

Botton1

Botton26

Botton36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455-23 1F (녹사평 1번출구로 나와 육교 건너 오른쪽 언덕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070) 8264 – 3720

Mon : 휴일

Tue – Sat : 13:00 ~ 23:00

Sun : 13:00 ~ 21:00


큰 지도에서 PLANCCC 보기

  • http://heebong.com

    이제 다른 까페와 커피는 상상할 수 조차 없네요…

  • 처음 퍼플레인 에스프레소를 마셨을 때의 감동을 잊을 수가 없어요. 제 생애 가장 맛있는 커피였습니다.

  • ^^

    디져트와 사람들과의 만남의 멋진 장소
    최적의 조합
    상상할수없는 그들만의 공간 .. ㅎㅎ

  • 오야지

    그곳에 가면 누구나 그냥 편안히 이야기할 수 있고 커피를 마실 수 있고 쉴 수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