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ILOR COFFEE in Seoul

Tailorcoffee2

커피 한 잔에 담긴 의미를 생각지도 못하고 그냥 꿀꺽 혀를 지나 식도를 타고 넘어가기가 바쁘다. 커피 한 잔을 마시는데 그렇게까지 생각할 필요성을 느낄 이유를 찾지 못하였기 때문일까? 아니면 내가 찾는 카페에 그냥 단순히 편하고 좋기만 해서일까? 좋은 커피를 찾는 사람들에게 커피 한 잔의 담긴 의미는 좋은 커피를 정하는 척도 중의 하나일 것이다. 또한, 커피 한 잔에 담긴 의미는 그 카페에 정체성을 알기에 가장 중요한 일부분이기도 하며 어떠한 방향성을 추구하는지와 어떤 철학을 담고 있는가를 알기에도 중요한 일부분이다.

커피를 재단하는 [TAILOR COFFEE] 테일러 커피(양복점의 재단사를 영문으로 Tailor라 말한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옷을 맞춤하듯 커피 한 잔을 맞춤한다. 옷이든 커피든 좋은 원재료로 재단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잘 재단한다 하더라도 많은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테일러 커피에서는 스페셜티 생두로 로스팅 되며 안 좋은 생두로 더 잘 로스팅 하기보다 더 좋은 생두의 성분을 최대한 이끌기 원한다고 한다. 이상민 대표는 안좋은 생두의 점수가 70점이라면 100점을 만들기란 불가능이라 본다는 말도 덧붙였다. 그만큼 좋은 생두에서 뺄셈을 하기 원하며 뺄셈의 지향점에서 심플함을 추구한다.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 테일러 커피는 1층은 스토어로서 운영이 된다. 안정된 톤의 색감으로 전체가 어우러지며 붉은 조명으로 안을 따듯하게 매우고 있다. 커피와 좋은 작품이 곁들여 함께할 수 있게 하얀 벽에는 작품들로 꾸준히 전시가 될 계획이며 틈틈히 보이는 장난끼 어린 일러스트에도 편안함을 준다. 랩실의 2층으로는 로스팅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테일러 커피라는 이름과 커피 한 잔에 담긴 의미의 진정성 있는 테일러만의 정체성과 고객 한 분 한 분께 최선을 다하려는 마음을 담으려고 하는 것을 테일러 커피에서 느낀다.

Tailorcoffee1

Tailorcoffee10

 

 

Tailorcoffee4

Tailorcoffee9

Tailorcoffee8

Tailorcoffee13

 

Tailorcoffee17

Synesso Hydra 3Groups, Compak K-10 Red Speed

Tailorcoffee15

Mahlkonig Guatemala Lab

Tailorcoffee18

 Hario V60

 

Tailorcoffee16

 Lincat

Tailorcoffee5

Tailorcoffee11

Tailorcoffee12

 

Tailorcoffee3

Everpure

Tailorcoffee22

 Giesen W1

Tailorcoffee21

 Giesen W6

Tailorcoffee23

Tailorcoffee24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29-15 1F

LAB 02) 334-0355

STORE 02) 335-0355

Mon – Sun : 12:00 ~ 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