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TEMPLE x JUST DESSERT COLLABORATION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7

커피와 디저트는 환상의 조합이다. 그렇지만 스페셜티 커피와의 만남은 쉽지 않다. 질 좋은 식재료로 만든 디저트 앞에 항상 언제, 어떤 생두로 볶았는지도 모르는 커피를 마시며 디저트를 맛보기가 대부분이다. 신선하며 높은 퀄리티의 생두로 볶아 내린 커피와 함께 디저트를 맛보려면 마카롱을 사서 그 카페를 간다든지 그래야 했다. 또한 맛이란 딱 무엇이 맛있다 라고 정의를 내릴 수 없지만 좋은 식재료로 만든 거에 대한 것만큼은 맛에서 보다 우선이라 생각한다. 커피에서도 스페셜티 커피를 한다는 것 또한 믿고 마실 수 있는 커피라고 말 할 수 있다.

이렇게 커피와 디저트 각기 다른 파트의 커피템플과 저스트디저트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어디서 맛보기 어려운 만남이 일주일 동안 신사동 가로수길 델리 프로젝트에서 12월 24일~ 12월 30일 동안 오후 5시부터 진행 되며, 준더파스타에서는 이준 셰프, 김진보 셰프, 김두찬 셰프가 참여 하였으며 커피템플에서는 김사홍 바리스타, 신채홍 바리스타, 김재윤 바리스타, 이재헌 바리스타가 참여하였다.

이 두 만남이 콜라보레이션으로 까지 발전하게 되어 시작하게 된 계기로는 준더파스타에서 원래 저스트디저트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려던 중 커피템플에 방문하여 커피를 마셔보고 많은 차이를 느끼고 커피가 너무 어렵다며 이야기 하던 중에 커피템플에서 디저트도 궁금했고 하여 즉석에서 역제한으로 콜라보가 어떠냐며 진행되게 되었다.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떠 했는지 궁금하여 묻게 되었다. 우선은 메뉴들의 조합 보다는 이런 것을 한다는 것에 대한 것을 즐거워한다는 것과 이 콜라보레이션 자체에 신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커피와 디저트 외에 외적으로 담으려고 한게 있다면 이준 셰프는 이런 콜라보레이션이라든지 팝업스토어를 통해서 시도에 대해서 더 보여주고 싶었고 배운 게 있고 써먹고 싶었던 기술이 있는 젊은 친구들이 해보고 싶었던 열정을 이러한 방법으로도 할 수 있는 거에 대한 도전을 보여주고 싶었다 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소비자와 공감하고 싶었던 것으로는 커피를 마시면 테이크 아웃점에서 시간을 때운다던 지 그런 목적으로 사 마시는 일이 많았는데 음료자체에 집중하고 디저트자체에 집중하고 만드는 사람에게 더 집중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는 걸 더 보여주고 싶고 공감하고 싶다고 했다.

이 콜라보레이션이 끝나고 지금 델리 프로젝트 자리에서 준더파스타 시즌2가 진행이 된다. 시즌1으로는 부암동에서 8월20일부터 9월30일까지 40일 동안 진행이 되었는데 그 당시에는 처음에 망하지만 말면 돼지의 심정으로 했지만 어느 정도 잘되던 찰나에 끝나 40일이 금방 지나게 되어 많은 아쉬움이 있었다고 했다. 이번 시즌 2에서는 1월 중순쯤에 5~6개월 정도 진행 될 예정이며 좀더 포멀하며 정찬위주로 나가게 될 것이며 좀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길 기다리고 있다.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16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9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10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11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14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13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15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17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1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4

리브레의 생두로 리브레에서 김성배(땅차)로스터가 로스팅한 니카라구아 자바니카(워시드)  약배전으로 볶았으며 식으면 홍차 맛이 나는 특징이 있다.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3

 라즈베리 크림 브뤨레, 오렌지 그랑마니에 케익, 베일리스 마카롱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5

인디아(강배전) 핸드드립과 베일리스 마카롱 상반대의 만남, 요즘 스페셜티 커피중 산미가 강한 커피가 주류를 이룬다 여기서 인디아는 강배전으로 볶아 묵직한 강한 바디감을 느낄수 있다.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6

인절미 마쉬멜로우와 리브레의 배드블러드 에스프레소, 크레마의 질감과 마쉬멜로우의 부드러움을 느낄 때에 가장 맛있는 맛을 맛볼수 있다.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8

CoffeeTempleXJustDessertCollaboration18

http://junskitchen.com

강남구 신사동 543-11

02) 512-0158

[iframe_loader width=”800″ height=”400″ frameborder=”0″ scrolling=”no” marginheight=”0″ marginwidth=”0″ src=”https://maps.google.co.kr/maps?q=%EA%B0%95%EB%82%A8%EA%B5%AC+%EC%8B%A0%EC%82%AC%EB%8F%99+543-11&ie=UTF8&hq=&hnear=%EC%84%9C%EC%9A%B8%ED%8A%B9%EB%B3%84%EC%8B%9C+%EA%B0%95%EB%82%A8%EA%B5%AC+%EC%8B%A0%EC%82%AC%EB%8F%99+543-11&gl=kr&t=m&ll=37.519223,127.023818&spn=0.003404,0.00663&z=17&output=embed”]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