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LIBRE x GUEST BARISTA (Esther Maasdam)

2012년 11월 17일 토요일 CAFE LIBRE 3번째 Guest Barista 였던 ‘Esther Maasdam’ 그녀는 2011&2012 네덜란드 라떼 아트 챔피온(2011&2012 Dutch Latte Art Champion)이다. 그녀가 이날 하루간 게스트 바리스타로 하게 된 계기는 2012 월드 라떼 아트 챔피온쉽(2012 World Latte Art Championship)이 끝나고 한국 곳곳 커피여행을 하며 시간을 보내면서 너무 손을 놓은거 같다며 리브레에 하루간 게스트 바리스타를 하겠다고 먼저 제안을 했다 그렇게 그녀는 그날 하루 게스트 바리스타가 되었다.

스페인 라떼 아트 챔피온 미겔(Miguel Lamora)의 게스트 바리스타로 끝날거 같았던 게스트 바리스타 이벤트가 또 한번 진행이 되면서 3번째 게스트 바리스타가 된 그녀의 라떼를 마시기 위해 또 다시 커피피플들이 모였다. 모두가 라떼 아트가 그려진 컵을 들고 라떼를 즐기고 있었으며 중간에 ‘2012 한국 에어로프레스 챔피온’ 박병규 바리스타가 들려 챔피온의 레시피의 에어로프레스를 시음 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다. 토요일이었던 이날은 리브레에서 퍼블릭 커핑이 진행되는 날 이기도 하여 그녀도 함께 퍼블릭 커핑에 참여하며 오신분들께 인사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었다.

벌써 3번째 게스트 바리스타까지 오게 된 이 이벤트가 왠지 계속 이어질거 같다. 커피에 이런 콜라보레인션으로 재밌는 문화가 더 많이 형성되어 커피 시장에 더 많은 이벤트와 재미가 만들어져 더욱더 커피라는 장르의 문화가 자리가 깊어졌으면 한다. 자연스럽게 만들어 지는 이 과정들을 지켜보니 앞으로 커피 시장의 미래가 밝아 보인다.

그리고 어쩌면 우리는 이런 문화를 기다리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IMG_5487

IMG_5496

IMG_5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