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orean Aeropress Championship

코리안 바리스타 길드의 주최로 카페 앤 베이커리 페어중 킨텍스에서 2012 에어로프레스 챔피온쉽 결선이 서한정 연구원의 사회로 진행 되었다 이 결선으로 우리나라 국가대표를 뽑는 자리이다. 예선전은 한남동 BAOK에서 진행 되었으며 예선전을 거치고 결선 진출자들이 모여 경합을 이룬 그 현장을 담아왔다.

우리나라에서 아직까지 에어로프레스 대회가 없어 이번이 처음 열린 대회였지만 외국에서 진행되는 대회의 운영 보다도 국제대회를 열만큼의 수준으로 대회가 진행 이었다고 중간에 이종훈 바리스타의 이야기가 있었다. 그만큼 처음으로 열린거라 믿기지 않을정도의 높은 수준이었다.

이번에 킨텍스에서 열린 카페 앤 베이커리 페어중에 가장 재밌었던 대회가 아니었나 생각이 들정도 였으며 심사위원으로는 커피 리브레의 김병기 로스터, 커피렉의 안재혁 바리스타, 류연주 바리스타, 런던 스퀘어 마일의 박상호 바리스타 이렇게 심사위원 이었으며 1차 예선전때에는 커피 리브레의 박근하 바리스타도 심사위원으로 참석 했었다. 런던에 가야만 만나 볼수 있는 박상호 바리스타가 심사를 함께 해준 자리여서 더 뜻 깊은 대회였다.

대회 진행의 원두는 커피 리브레에서 협찬이 있었으며 장비에서는 Giesen에서 우버 보일러와 그라인더의 기술적인 협찬이 있었고 커피 룩에서도 협찬이 이었다. 이러한 협찬이 있어서 대회가 열릴수 있었다.

이번대회의 우승자는 우리나라 국가대표가 되며 1등한 선수만이 세계대회 나갈수 있는 진출권을 얻을수 있다. 그 자리에 1등을 차지한 코페아의 박병규 바리스타가 세계대회에 나갈수 있게 되어으며 2등으로는 BOTTON의 최근화 바리스타이며 3등으로는 폴바셋의 송기석 바리스타가 차지 하였다.

1등 박병규 바리스타

2등 최근화 바리스타

3등 송기석 바리스타

그래서 이 3명의 바리스타가 전국 3위 안에 드는 에어로프레스 선수들이 되었다.

대회 중간 일본에서 온 일본 챔피온인  Miki Suzuki 바리스타의 대회 축하 인사가 있었다.

  • Ryu

    박상호 바리스타. 최근화 바리스타로 이름 정정 요청합니다.

    • Planccc

      감사합니다. 바로 정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