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인디아를 타고 인도 여행하기

자유여행의 끝판왕 인도를 여행하기 위해서 어떤 항공사를 이용하면 좋을까?

인천에서 출발하여 델리까지 가는 비행기는 직항, 경유, 반경유 이렇게 3가지 유형이 있다.

(자신의 일정에 따라 싱가폴항공, 타이항공, 말레이지아 항공 등을 이용하면 스탑오버를 하여 다른 나라 여행도 가능하다. 물론 일정과 비용문제로 인도만 가는 경우라면 아시아나, 에어 인디아를 이용하여 바로 델리로 입성할 수 있다.)

그중에서 가격이 착하면서 대기시간도 짧아 편리한 에어 인디아 항공에 대해서 알아보자.

인디아 항공은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항공사이다. 그래서 그런지 승무원들 나이도 대체로 높은편이고 비행기도 노후된 느낌이다. 인천에서 델리까지 반경유로 한번에 가지만 기내에 한국 승무원이 없다. 안내방송도 한국어로 하지 않는다. 보통 직항이면 한국인 승무원과 한국어로 된 안내방송이 나올법도 한데 에어 인디아는 그렇지 않았다. 또한 인천공항에 발권업무는 아시아나 승무원들이 하고 있었으며 티켓또한 아시아나 티켓을 이용하고 있다.

- 가격-

가격은 날짜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90~120 사이로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 비행시간 -

에어 인디아는 홍콩에서 1시간에서 1시간 반정도 정차 후 바로 출발하기 때문에 인천 출발 후 7시간 뒤면 델리에 도착한다.

하지만 시차를 생각한다면 총 비행시간은 11 ~12시간 정도라 볼수 있다. 정차한 시간에는 기내 청소를 한 뒤 홍콩에서 다른 승객을 태운다.

기다리는 동안 화장실도 다녀오고 스트레칭도 하면서 물이나 음료수를 마시는 것이 좋다.

- 기내식-

인도사람들은 채식을 많이 해서 그런지 기내에서도 베지터블인지 물어본다. 승무원들이 발음이 그리 좋지 않으니 기내식이 나올때 승무원이 무엇이가 물어보면 보통 “당신 베지터블인가요?” 이런 뜻으로 물어 보는 것이다. “no” or “i want to chicken rice” 이런식으로 이야기해도 잘 알아들으니 당황하지 말자

보통 다른 항공사인 경우 식사 메뉴를 알려주지만 에어 인디아는 베지터블, 넌 베지터블 두 개 음식으로만 구별된다. 또한 맥주, 와인, 위스키도 마실수 있으니 긴~ 비행시간을 위해 한잔 마시는것도 좋은 생각!

- ADD-ON-

에어 인디아에 장점중인 하나인 에드온 서비스!

인도는 세계에서 7번째로 큰 나라이다. 그리고 문명이 발전된 곳이며 힌두교와 불교, 기독교, 무슬림 까지 많은 종교가 존재하며 사막과 산악지대, 바다까지 볼거리가 너무나도 많은 곳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영토가 넓다보니 이동시간이 많이 걸린다.

교통수단으로 버스, 기차, 항공까지 등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에어 인디아를 이용하는 만큼 add-on 서비스를 이용하여 먼 지역까지 저렴하게 이동하여 여행을 즐기도록 하자.

다른 저가 항공에 비해선 좌석은 여유있는 편이다

홍콩에서 정차시 기내 소지한 가방에 스티커를 붙인다. 국내선 이용시에도 기내가방에 라벨을 붙여야 하며 잃어버리면 다시 가방을 열고 검사를 해야하니 스티커나 라벨이 떨어 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에어 인디아를 이용시 유용한 팁

1. 홍콩 스탑오버를 이용하여 홍콩여행을 하자.

홍콩에서 반경유로 정차할 때 미리 스탑오버를 신청하면 내릴수가 있다. 인도에서 돌아올 때홍콩에 들려 2~3일정도 머물며 관광도 하고 쇼핑도 하면서 인도에서 느끼진 못한 도시생활을 조금 즐기다 돌아가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다.

2. ADD-ON 서비스를 이용해서 IN, OUT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다.

인천 -> 델리 -> 레(북부 지방)으로 북쪽지역 여행후 육로를 이용해 천천히 여행하면서 델리로 다시 복귀후 델리 -> 홍콩(스탑오버) -> 인천으로 계획할 수도 있다.

3. 술은 공항이나 기내에서 사는 것이 싸다.

인도에서는 호텔 레스토랑 혹은 와인 바(전문 주류 판매점)에서만 술을 살 수 있다. 외산 술은 세금이 많이 붙어 엄청나게 비싸기 때문에 공항이나 기내에서 면세로 저렴하게 보드카 나 위스키를 구매하는것이 좋다. 물론 인도산 위스키와 보드카도 존재하며 가격도 매우 저렴하지만한병정도는 공항에서 구매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은듯 하다.

4. 뉴델리 공항에서 노숙을 해보자.

인천에서 출발하여 뉴델리 공항에 도착하면 밤 9시가 넘는 시간이다. 입국심사 및 수화물을 찾다보면 10시 정도된다. 다음날 아침 비행기로 갈아타거나 숙소를 미리 예약하지 않아 밤거리를 돌아다니는게 무서운 사람들은 공항에서 노숙하는것도 나쁘진 않다. 항공편을 갈아타는 사람들은 수화물을 찾고 나와 양 사이드로 가면 출발층으로 가는 엘레베이터를 탈수 있으며 그곳에가면 라운지가 있다. 비행기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 안전하지만 비행시간이 가까워지기 전까지 라운지 밖에 체크인하러 나갈수는 없다. 비행기 티켓이 없는 사람은 라운지 이용이 불가능하니 수화물을 찾고 나오면 바로 보이는 양옆 상점이나 주변 의자에서 시간을 보내면 된다. 이곳에서도 노숙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적당히 시간을 때우는것도 괜찮은것 같다. 델리 공항은 깨긋하며 에어콘도 빵빵하기 때문에 긴팔이나 담요를 미리 챙기는 센스를 발휘하도록 하자.

 

참고

국내 인도 비행기 구입하기 편한곳 – 인도로 가는길 http://www.india.co.kr/
에어인디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airindia.com/
인도 자유여행 커뮤니티 http://cafe.naver.com/india2004
위키디피아 – 인도  http://ko.wikipedia.org/wiki/인도

[iframe_loader width=”800″ height=”400″ frameborder=”0″ scrolling=”no” marginheight=”0″ marginwidth=”0″ src=”https://maps.google.com/maps?f=q&source=embed&hl=en&geocode=&q=india&aq=&sll=21.616579,90.878906&sspn=44.054039,82.617188&ie=UTF8&hq=&hnear=India&t=m&14=21.616579,90.878906&spn=43.4033,81.035156&z=4&output=embed”] View Larger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