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lo Coffee Roasters in Seoul

예전엔 느끼지 못했었는데 최근들어 홍대에 가보면 정말 실력 있고 맛있는 카페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체감하곤 합니다. 그러나 그 대부분이 구석진 골목에 위치해 있어 찾기가 쉽지는 않지요.

그 중 한 곳인 밀로 커피 로스터즈 <Millo Coffee Roasters>’ 는 1995년에 대구에서 영업을 시작하여 2003년에 홍대로 첫 이전 후, 2009년에 지금의 위치로 또 다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참 오래된 카페죠. 내부 공간이 크고 화려하진 않지만 다양한 커피 용품으로 가득 찬 벽면 진열장 덕에 아기자기하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머신을 가운데 두고 공간을 양분하여 바깥쪽엔 테이블과 바, 안쪽으로 프로밧과 후지로얄, 두 대의 로스터기가 놓여져 있습니다. 그 덕에 비교적 아담한 크기의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여느 카페보다도 알찬 느낌이 듭니다.

사람 많은 홍대이건만 나름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 주변이 조용해서 좋았을뿐더러 밖으로 보이는 놀이터의 풍경 덕에 한적함과 여유로움도 즐길수 있었습니다. Probat 로스터기 입니다. 후지 로얄 로스터기 입니다.   밀로의 에스프레소는 기본이 리스트레토로 추출되어지며 발란스의 중점을 두고 로스팅 되어진 블렌딩입니다. 에스프레소의 맛은 약간의 산미와 깊은 바디감이 특징이었는데 바디감이 좋아 뒤로 이어지는 향이 오래 갔습니다. 바디감 위주의 커피를 좋아하시는분이라면 추천해 드립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동 170-32 1층 02-554-3916

큰 지도에서 PLANCCC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