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s Espresso Bar in Seoul

<Chan’s Espresso Bar 본 매장을 철수하게 되었습니다.>

홍대 하면 떠오르는 여러 카페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2009년 12월에 오픈한 Chan’s Espresso Bar를 소개 하고자 합니다.

Chan’s Espresso Bar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Espresso Bar와 고급 기종의 에스프레소 머신이지요.

그러나 제가 처음 Chan’s Espresso Bar를 찾아 가게 된 이유는 우리나라에도 미국의 유명한 Intelligentsia원두를 쓰고 있다는 곳이 있다는 얘길 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당시  La Marzocco와 Synesso 이렇게 두 대의 머신이 있는것을 보고 사장님께서 좋은 커피를 만들기 위해  정말 많은 신경을 쓰고 계시는구나 하는 생각 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접 사장님께 이런 고급 머신을 쓰시는 이유에 대해 여쭈어 봤더니, 손님들께 좋은 커피를 제공하고자 좋은 머신을 쓰고는 있지만  꼭 좋은 머신을 써야지만 좋은 커피를 만드는건 아니며  사장님께서는 그저 ‘좋은 커피를 드리고 싶은 공간’이고 싶다 하셨습니다.

지금은 Intelligentsia원두와 Tim Wendelboe를 사용하는 대신, 진주 ‘어거스트 스퀘어’의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피의 맛을 위해서는 원두의 신선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원두는 일주일 단위로 매주 받아 쓰고 계신다 합니다.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냉장고와

그 옆에 노출되어 있는 연수기 에버퓨어입니다.

에스프레소는 브라질과 케냐로 블렌딩 되어 있어 케냐에서 맛볼수 있는 산미와 브라질의 중심을 잡아주는 블렌딩으로 균형잡힌 에스프레소 였습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에게는 개인적으로 에스프레소를 추천해 드립니다.

 

현재  La Marzocco Gs3 모델은 정비를 맡긴 상태라 미처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곧 머신을 바꾸신다고 하시니 그때 다시 한 번 찾아 뵙고 사진에 담아 오겠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409-10
02 333-3562

http://www.chan-s.com


큰 지도에서 PLANCCC 보기